Development/Python3..x

[python3.x-study] 문자열

louky 2020. 12. 18. 13:10
반응형

python에서 문자열을 처리 하는 방법이다. 

 

python에서 문자열을 작은 따옴표(') 또는 큰 따옴표(")로 묶어 사용한다. 

 

- 작은 따옴표 (')

>>> sentence = '파이썬 테스트'
>>> print (sentence)
파이썬 테스트

 

- 큰 따옴표 (")

>>> sentence2 = "파이썬 테스트"
>>> print (sentence2)
파이썬 테스트

 

위와 같은 경우 문자열을 변수 처리 하였는데 여러줄의 문자열을 하나의 변수로 처리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. 

 

>>> senetece3 = '''파이썬 작은 따옴표 여러줄을 하나의 변수로 처리
... 이렇게 하면 됩니다.
... 작은 따옴표를 세개씩 앞뒤로 해주면
... 하나의 변수에 여러줄의 문자열이 입력 될수 있습니다. '''
>>> print (senetece3)
파이썬 작은 따옴표 여러줄을 하나의 변수로 처리
이렇게 하면 됩니다.
작은 따옴표를 세개씩 앞뒤로 해주면
하나의 변수에 여러줄의 문자열이 입력 될수 있습니다.
>>>

\

큰 따옴표 마찬가지 입니다. 

 

 

예제 

 

#!/usr/local/bin/python3

senetence1 = '파이썬 작은 따옴표'
senetence2 = "파이썬 큰 따옴표"
senetence3 = '''파이썬 작은 따옴표 여러줄
아직은 작은 따옴표로 묶여 있습니다.
아직도...
아직도 ....
'''
senetence4 = """파이썬 큰  따옴표 여러줄
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"""


print (senetence1)
print (senetence2)
print (senetence3)
print (senetence4)

 

 

 

반응형